본문 바로가기

자료/캡쳐

200102 엠카운트다운 온앤오프 - 촛불 하나(orig. god) 움짤(+ 감상/mp3 파일)

언제 또 볼 수 있을까, 너무너무 보고 싶다고 생각하던 차에 

'촛불 하나' 커버 무대로 온앤오프를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. 


워낙 유명한 곡이어서 커버했을 때 어떤 평을 받을지 정말 조마조마 했었는데, 

흑흑 ㅠㅠㅠㅠ 남들 평은 잘 모르겠는데.. 제 평은요.. 너무 좋아요... ㅠㅠㅠㅠ

무대 너무 잘하지.. 그지그지 이게 온앤오프지ㅠㅠㅠㅠ 

안무도 너무 귀여웠고, 편곡도 너무 예뻤고. 이거 음원 올려주세요... 8ㅁ8 

돈 주고라도 들을게!!!! 내줘!!!! 디싱!!! 싸클!! 뭐라도 내줘!!!!ㅠㅠㅠㅠㅠㅠㅠㅠ 


처음 시작이 효진이로 시작하는데,

음악이 나오기 전까지 발을 움찔움찔하면서 긴장하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다. 

효진이가 멋있었던 건 뭐 말하면 입 아프고. 8ㅅ8 

그리곸ㅋㅋㅋㅋㅋ 내가 효진이의 랩을ㅋㅋㅋㅋ 음방에서 볼 줄이얔ㅋㅋㅋㅋ

근데 또 너무 잘햌ㅋㅋㅋㅋ 이게 먼 일이져...... ㅋㅋㅋㅋㅋ


오늘의 킬링파트는 엠케이가 부른 '불을 밝히니 촛불이 두 개가 되고~' 이 부분이 아닐까.

두드러지게 편곡이 된 부분인데, 민균이 목소리와 창법에 너무 잘 어울려서

모르는 사람이 들으면 이 노래가 원래 이랬던가 생각을 할 수도 있을 정도였다.

역시 박민균 ㅠㅠㅠㅠㅠㅠ


제이어스 왕자님 말해 뭐하죠... 

표정봐... 저렇게 치명적이고 진지한 표정 하다가 

또 후렴 '지치고 힘들 때 내게 기대~' 이 부분 할 때는 또 세상 뽀짝.

무대 아래서 직접 봤을 때랑 영상으로 봤을 때랑 또 다른 느낌을 주는 세상 표현 천재.ㅠㅠ


내가 우리 유야 음색 정말 좋아해서 유야한테 노래 불러달라 조른 적이 한 두 번이 아닌데,

와..... 우리 유토가ㅠㅠㅠㅠㅠㅠ 진짜 유토 파트 나오는 순간 환호성이 절로 나왔어ㅠㅠㅠㅠ

왜냐구? 너무 좋아서ㅠㅠㅠㅠ 유야ㅠㅠㅠㅠ 응 너 그냥 다 해ㅠㅠㅠㅠㅠ

우리 유토 랩도 너무 잘하고, 표정도 너무 귀엽고 ㅠㅠㅠㅠ   

얏빠리 와타시와 유토가 이루까라 혼또니 시아와세데스ㅠㅠㅠㅠㅠㅠ


이 부분 너무 귀여운데 카메라도 너무 예쁘게 잡아줬어.

애들 잔망이 이 세상 것이 아니야... ㅠㅠ 너무 예뻐ㅠㅠㅠㅠ


촛불 하나 노래가 랩 중심의 노래이다 보니

재영이가 중심을 잡아준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

(파트가 많은 것도 한 몫 했겠지만ㅎㅎ) 

그렇다고 재영이만 튀는 무대가 아니어서 참 좋았다.

여섯 명 각자 개성이 있으면서 하나로서 어울리는 게 참 힘든데,

그 어려운 걸 온앤오프가 해냈습니다.ㅠㅠㅠㅠ

 

근데 이창윤 진짜 너무 귀여웠음 ㅋㅋㅋㅋ 

내가 온앤오프(노래) 활동 영상에서는 창윤이 보는 걸 참 좋아하는데,

그 이유가 온앤오프 무대에선 창윤이 표정이 휙휙 바뀌는 게 잘 보여서이다.

창윤이도 무대에서 표정이 다양한 멤버 중 하나인데,

이번 촛불 하나 무대에서 그걸 또 많이 보여준 것 같아서 좋았다.

창윤이는 이런 좀 밝은 노래가 많이 어울리는 것 같아.


마지막으로 내가 생각하는 오늘 무대의 포인트 안무.

(영상 보러 가기: https://twitter.com/SayMax03/status/1212787371797696512 )

내가 봤을 때 재영이의 춤선은 무게감이 있는 편이었다.

그 생각을 언제 했었는지 기억도 안 날 정도로 예전부터 그렇게 생각했다.

아마도 크럼프를 열심히 췄었던 영향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,

그만큼 절도 있고 힘이 느껴지고 재영이한테 어울려서 좋아한다.


그런데 오늘은 카메라 리허설 볼 때부터 깜짝 놀랐잖아.

이 부분을 하는데 정말 너무 가볍고 부드럽게 춰서 재영이 날아가는 줄;;

천사님 ㅠㅠ 날아가면 안 되욤...ㅠㅠ 아직 온앤오프 해야되는 날이 오조오억년 남았어요..^^!(협박)

아, 이게 아닌데.. 근데 진짜 너무 가벼워서 놀랐잖아. 사람 춤선이 이렇게 다양할 수 있군여...


사실 내가 좋아하는 춤선은 가볍고 부드러운 춤선이다. 

그 이유는 단순히 원래부터 그런 취향이어서인 줄 알았다.

근데 재영이 보고 알았잖아. 무겁게 춤을 추는 사람 중에서 잘 추는 사람을 못 봐서였어..

재영이 춤이 신기한게... 힘을 빡 주고 춰서 되게 무게감이 느껴지는데 결코 뻣뻣하게 느껴지지가 않는다.

그게 너무 좋더라구. 그래서 심재영 춤 추는 거 오조오억번 돌려보잖아 내가.

내 직캠 제일 많이 보는 사람 아마 나일껄? ㅠㅠ 왜 얘기가 여기까지 왔지... 8ㅅ8 

어떻게 마무리 하지....


아 그래서 결론은 심재영 좋다구여 ㅠㅠ;;

심재영 사랑해! 



+) MP3 음원 제작한 파일 추가


#온앤오프 #ONF #엠카 #촛불_하나 #god_커버 #효진 #이션 #제이어스 #와이엇 #MK #유